학과소개
Department Theatre Cinema Musical
학과소개 > 학과소개

학과소개

' H-STAR 페스티벌, DIMF(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대상,
뮤지컬 연기상 등, 12관왕 석권! '



K-연극영화뮤지컬과
멀티 연기 예술인 육성!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공연, 영화, tv드라마 등, 다양한 극예술 장르에서 관객(시청자)과 소통할 수 있는 포괄적 의미의 유연성 배양과 한류 대중문화의 끈을 이어 나아갈 차세대 연기예술인 육성에 목표를 둔 글로벌 감각의 ‘복합 연기예술’ 전공학과로서 학생 마다의 가진 특장점을 찾아 업계 시스템의 이해와 실질적 연기, 스태프 교육을 실천합니다.

 

집중훈련을 통한 배우 육성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3학년 6학기 동안 방송예술의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할 수 있도록 배우중심 집중 훈련을 통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1학년 과정은 기초교육과정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 2학년과정은 각 분야별 심도 높은 전공수업을 통한 선택 집중 수업 과정으로 배우를 육성합니다.
  • 3학년과정은 각자의 전공분야의 전문성을 확장시킵니다.
  • 4학년 심화과정에서는 각 전공별 심화집중 수업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분야별 세분화된 제작실습 및 연기훈련
3년(6학기) 동안 분야의 전공 및 제작실습과목을 통해 장르의 경계 없이 배우 및 스탭 분야의 전문성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폭 넓은 장르에서 활동 할수 있도록 집중된 연기훈련을 통해 배우를 육성합니다.

 

전통 있는 전문학과
1997년 대구,경북 최초의 뮤지컬과로 개설, 그 25년의 역사를 기반으로 새롭게 탄생한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현시대의 흐름에 맞춰 관객(시청자)이 원하는 배우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극예술 장르와 해외 주역급 활동 교수진
국내외 현업 종사 중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10여명의 전임, 20여명의 분야별 전공 전담 교수진과 함께 심신의 균형을 갖춘 배우를 발굴, 육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