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특징
Department Theatre Cinema Musical
학과특징 > 학과특징

학과특징

'K-연극영화뮤지컬과'만의 특별함!
그리고 차별성!

K-연극영화뮤지컬과
01. 모든 극예술에 통용되는 만능 연기자 & 스태프 육성
시대는 정신적 신체적 유연성을 고루 갖추어, 극의 장르를 불문 각 무대, 매체에 바로 통용될 수 있는 연기자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실제로 프로페셔널 배우들은 무대, 영상을 망라하는 폭넓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흐름에 맞춰 탄생한 대경대학교의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국제적 활동, 모든 장르를 동시에 소화하는 전문 교수진과 함께 명확한 목표를 향해 도약하고 있습니다.
02. 실습환경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최첨단 음향장비를 모두 갖춘 6개 플로어(Wood-floor)실, 20개의 개인연습 부스, 200석 규모의 전용 소극장(LED, Moving Light)및 제작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일반 대중 관객 대상의 공연을 할 수 있는 최적화된 실기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3. 다양한 분야의 진출과 활동
다양한 공연예술, 방송, 영화 연기자, 연출가를 포함한 스태프로서의 공연예술인, 국공립단체의 단원, 연기 교사 등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으며, 4학년 심화과정을 통해 추후 대학원 진학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04. 제작 실습 및 외부 활동의 연계
매학기 공연 또는 영상 작품을 제작, 관객 앞에 직접 선보이는 ‘오름(1학기)’ ‘중암(2학기)’ 공연 예술제를 개최, 그 중 우수 작품은 대학로 공연, 영상은 단편 영화제 출품 등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05. 전국 경연대회 작품 및 연기상 석권
‘K-연극영화뮤지컬과’는 H-star 페스티벌 대상,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밀양공연축제, 거창연극축제를 비롯, 전국 대학의 연기 관련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각 경연대회에서 이미 12관왕을 석권, 작품을 대하는 배우로써의 기량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06. 학생 자발적 동아리 개발과 운영
학과 특성을 고려, 헐리우드, 브로드웨이, 일본 배우들의 필수 심신훈련 요소인 Ballet Class가 평일 아침 정규 수업 전 자율적으로 진행 중이며, 사극 연기를 대비한 전통 사물놀이 요소를 비롯, 외국어 연기, 스태프 스터디 등의 다양한 동아리가 개발, 운영되고 있습니다.